본문 바로가기

정치,현안

박원순 서울시장 전북 전주에서 대선출마 시사- 내년 새로운 역사 쓰여질것

 

https://youtu.be/PD2adAg1MzQ

 

 

 

2016년 10월 9일 전주 중부교회 비전센터

 

박원순 서울시장이 전북 전주에서 대선출마를 시사했다.

 

'내년(2017년) 새로운 역사 쓰여질 것'

 

 

 

박원순 시장 발언 전문

-------------------------------------------------------------------------------------------------------------------------

저는 우리의 미래는 '지역에 있고 또 대륙으로 가는 길에 있다' 이런 생각이 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것은 대화와 소통과 이런 민주적인 리더십에 달려있는 것이고 그래서 지난 9년간 불통과 독선과 평화의 공든 탑을 하루아침에 무너트리고 공동체를 분열과 대립으로 몰아가는 이런 것이 용납되겠습니까?

 

(아니요) 네, 그렇습니다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바보야 문제는 경제야' 이렇게 이야기하지만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바보야 문제는 정치야 그리고 리더십이야' 이런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딱 믿는 구석이 하나 있는데요 무엇인지 아시겠어요? 바로 국민입니다

제가 서울시장 2번 할 때 보니까요 선거할 때마다 두렵기는 하더라고요

 

한 때는 저 사람을 경선 과정에서 이길 수 있을까? 아니면 저렇게 어마어마한 사람인데... 저는 가진 게 아무것도 없고 이렇게 비리비리한 사람인데 제가 될 수 있을까? 사실 속으로 겁도 나고 걱정도 많이 했는데 결과는 늘 10% 이상 이기더라고요

 

대한민국 국민은 위대하고 그 국민을 믿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내년(2017년)에 새로운 역사가 쓰여질 겁니다 함께 하실 거죠? 예 감사합니다 여러분

------------------------------------------------------------------------------------------------------------------------

 

 

강연 전체 영상

https://youtu.be/NpUIVaxvHo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