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8)
2018-01-30 최저임금 1만원 내로남불 자유한국당 규탄 청년, 여성, 비정규 노동단체 공동 기자회견 2018-01-30 최저임금 1만원 내로남불 자유한국당 규탄 청년, 여성, 비정규 노동단체 공동 기자회견 [기자회견문] 최저임금은 죄가 없다 올해 1월 1일로 시간당 최저임금이 전년보다 16.4% 인상된 7,530원으로 적용되었다. 최저임금은 우리 사회에서 열악한 노동환경에 처한 노동자들의 생활수준을 지탱하는 핵심적인 제도이다. 최저임금 1만원은 청년, 여성, 비정규직 등 500만 저임금 노동자의 삶의 질 개선을 실현하고 우리 사회의 양극화와 불평등 구조를 개선하는 지렛대이다. 또한 소상공인과 저임금 노동자의 사회적 연대를 끌어냄으로써 한국 경제구조의 대개혁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최저임금 1만원은 지난 대선 시기 보수와 진보를 가리지 않는 사회적 합의였다. 19대 대선 당시 홍준표, 안철수, ..
[서울시]청년일자리 콘서트-영상 2018-01-29 [서울시]청년일자리 콘서트 동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서울시] 산하 TBS교통방송 프리랜서 272명 정규직 전환 [서울시] TBS 프리랜서 272명 단계별 정규직 전환 서울시에서는 산하 TBS교통방송 비정규직 272명을 정규직 전환한다고 밝혔다. 우선 대상은 프리랜서 피디(PD), 프리랜서 기자, 프리랜서 작가, 프리랜서 카메라감독 등 ‘프리랜서’ 및 파견용역이라는 고용형태를 가진 tbs교통방송 비정규직 총 272명이다. 서울시는 한편 tbs교통방송의 독립 재단법인화도('19년 상반기 목표) 추진 중이다. ※ tbs 프리랜서 비정규직의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계획 (단위 : 명) 계 정규직 (181) *직접고용 후 재단법인화('19년) 이후 추진 직접 고용 계약직 (78) 프리랜서 유지 (또는 다양한 고용형태 검토) (13) 연출 (PD) 카메라 (감독) 보도 (아나운서,기자,교통리포터) 방송제작 지원 (방송기술,자료..
정두언, 자유한국당 선거 승리 위해 이명박 자살 종용하나? 정두언, 자유한국당 선거 승리 위해 이명박 자살 종용하나? 2018년 1월 23일 오늘, JTBC 손석희의 뉴스룸에 정두언 전 의원이 출연했다. 그가 방송에 나오자 정두언, 경천동지가 실검 1위,2위에 오르는 등 순간 큰 화재가 되었다. 정전의원은 이명박 전대통령에 대해 경천동지할 3가지 일이 있다고 말했고 그것은 이명박 대통령 본인과 직계가족에 관련되어 있으며 돈과 관련되어있으며 선거의 당락을 바꿀만큼 큰 사안이고 부정선거에 관련되어있다고 말했다. 정두언 : 돈 문제도 되고요. 불법적인 것도 되고 그렇습니다. 앵커 : 그러면 부정선거와 관련된 일입니까? 정두언 : 이제 당연히 불법적인 것은 부정선거가 되겠죠. 그러나 내가 주목한 점은 마지막 발언이었다. 정두언 : 그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일단 책임진..
[서울시]아이들이 맘껏 숨쉬는 서울 타운홀 미팅 [서울시]아이들이 맘껏 숨쉬는 서울 타운홀 미팅 2018년 1월 23일 오전11시 NPO지원센터 타운홀 미팅에 가보았는데요. 자녀를 가진 부모를 대상으로 했기 때문인지 30대 전후 어머님들이 많이 참석하셨습니다. 언론사들도 많이 왔는데요. 분위기는 화기애애했습니다. 여론조사에서 서울시의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우호적이었는데 이날 분위기는 차량 2부제 외에도 서울시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시와 시민의 소통이 돋보였습니다. 서울시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태도로 육아맘들에게 신뢰를 주었던 것 같습니다. 촬영을 마치고 삼각대를 누가 건드렸는지 캠코더가 파손되는 바람에 인터뷰는 하지 못했습니다.(다행히 수리비는 많이 안나왔습니다) https://youtu.be/CWo1Y41vyew 몇일 전 미세먼지있던 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사의 표명 충남지사 선거 출마?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사의 표명…충남지사 선거 출마 출처 : http://www.sedaily.com/NewsView/1RUJ1J40ZR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누가 차기 민주당 도지사후보가 될지 주목되던 터에 박수현 대변인(전의원)이 출사표를 던지는가 싶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민주당이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당선된 독특한 포지션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대안으로 적절한 판단이 아닐까? 생각된다. 물론 경선을 치뤄야 하겠지만 그 외에 다른 뚜렸한 대안도 보이지 않는다. 박수현 대변인이 현역국회의원 시절 공주 지역구에서 활동을 했었다. 그런데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코앞에 두고 지역구를 재정립하는 과정에서 공주, 부여, 청양 지역이 통합되었다..
디지털 타이머 릴리즈 UTR-C1 리뷰 - 구형 카메라로 타임랩스 촬영하기 [캐논 600D] 디지털 타이머 릴리즈 UTR-C1 리뷰 - 구형 카메라로 타임랩스 촬영하기 [캐논 600D] 카메라를 새로 구입을 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당장은 어렵고 타임랩스를 찍어보고 싶어서 구형 카메라로 촬영하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에 디지털 타이머 릴리즈 UTR-C1라는 제품을 보고 구매하기로 했다. 가격은 약 3만원 전후 AAA충전지를 사용하는데 사용방법은 처음에는 우물주물했지만 가이드 영상을 보고 따라했더니 잘 되었다. 테스트 결과 카메라 기본 베터리로 16GB메모리카드 한장을 체울수 있는 정도는 쓸 수 있지만 더 긴 사용시간을 위해서는 외부공급전원장치를 구매하거나 세로그립을 사용해서 대용량 메모리카드를 쓰면 될듯 싶다. 개인적으로는 16기가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릴리즈 장비에는 전원 ..
판사출신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발언, 부끄러움은 서울동작구 주민들 몫? 판사출신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발언, 부끄러움은 서울동작구 주민들 몫? 기사 출처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397073 최근 나경원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서울 동작구을),(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이 자신의 발언을 스스로 공격하는 주장을 했다. 2012년 6월 당시 2013평창스페셜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나경원 조직위원장은 "이번에 평창스페셜동계올림픽에 북한 정식 선수단을 초청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라고 말했지만 남북이 평화적 소통국면에 들어서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가능성이 보이자 아래와 같은 서한을 국제올림픽 위원회에 보냈다. "더이상..